산업

롯데e커머스-휠라 업무제휴 협약 체결…전용 상품 만든다

398,448

기사 본문

  • •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등 진행
  • • 롯데쇼핑 e커머스, “상품구매 빅데이터 통해 최적화 마케팅 진행 계획”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휠라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최적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제휴 협약’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1일 서울 을지로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를 비롯해 이학우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본부장 등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의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들은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의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하고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 빼고 다 봤대" SNS 인기 영상

권가림 기자 kwon24@wikitree.co.kr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필자의 다른 기사

우측 영역

증시

사이드 배너 영역